의외로 모르는 애드센스 페이지별 수익 확인 방법

2021. 3. 21. 13:20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의외로 모르는 애드센스 페이지별 수익 확인 방법을 정리했다. 블로그, 유튜브를 운영하다 보면 수익이 많이 나는 페이지가 어떤 것인지 궁금하다. 페이지별 수익 확인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면 된다. 이 자료는 앞으로 수익을 내기 위한 참고 자료가 될 수도 있고, 블로그, 유튜브 운영에 분석 자료가 될 수 있다. 의외로 모르는 애드센스 페이지별 수익 확인 방법을 참고해서 자신만의 통계 데이터를 만들어 보길 바란다.

 

사전 준비

블로그 페이지별 (포스팅 별) 수익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널리틱스에 블로그를 등록해야 한다. 블로그 등록을 마쳤으면 티스토리와 연동시킨다. 그리고 구글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를 연동시킨다. 앞선 과정은 다른 블로그를 보고 따라 하면 된다.

 

맞춤 보고서 작성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페이지별 수익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사전 세팅이 필요하다. 한번 세팅을 마치면 저장된 보고서를 활용하여 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 세팅이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으니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새 맞춤 보고서 

좌측에 있는 [맞춤 설정] - [맞춤 보고서]를 클릭 한 후 [새 맞춤 보고서]를 클릭 한다.

 

상세 세팅

보고서 이름을 기입한다.

측정항목 그룹을 설정한다. [게시자 노출수], [게시자 클릭수], [게시자 eCPM], [게시자 CTR], [애드센스 수익]을 각각 추가한다. 추가 방법은 측정항목 추가를 클릭하고 해당 항목을 검색하여 찾아 넣는다.

측정기준 드릴 다운 설정은 페이지 제목, 페이지를 설정한다. 추가 방법은 측정기준 추가를 하면 된다. 위 2가지 사항에 보고자 하는 자료를 추가하거나 삭제하여 자신만의 통계 보고서를 작성하면 된다. 세팅을 마쳤으면 완료 버튼을 클릭한다.

 

보고서 확인

설정된 보고서를 확인하면 페이지 제목 및 기타 사항 내역들이 나온다. 해당 카테고리 측면을 클릭하면 정렬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애드센스 수익 카테고리 옆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아래, 윗 방향 화살표가 나오고 내림차순, 오름차순 정렬을 할 수 있다.

 

다시 불러오기

한번 저장된 보고서는 재활용이 가능하다. 설정 방법과 동일하게 [맞춤 설정 - 맞춤 보고서]를 클릭하면 저장된 [수익 확인 보고서]가 나타나며 클릭을 하면 설정값을 그대로 불러올 수 있다.

 

게시자 페이지 

페이지별 수익 확인은 앞서 설명한 맞춤 보고서 작성 외에도 다른 방법이 있다. 단 페이지별 제목이 숫자로 표기되어 나온다. 물론 설정에 따라 제목도 나타낼 수 있을 듯하다.. 

 

결론

 

애널리틱스 통계 데이터를 보고 페이지별로 수익이 얼마나 났는지를 가늠해 볼 수 있었고, 그동안 발행했던 포스팅 중 95% 이상은 전혀 수익을 내지 못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됐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은 꼭 통계적인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자신이 쓰는 글이 수익과 연결되고 있는지 아니면 시간만 낭비하는 쓰레기 글을 생산하고 있는지를 명확히 인지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