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은 벤치마킹부터 시작한다

2021. 3. 23. 10:20카테고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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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는 격언이 있듯이 어떤 결과물이든 완전히 새로운 것은 없다. 그 유명한 아이폰도 과거에 MP3, 핸드폰 등을 합쳐 새로운 결과물로 만든 것이다. 따라서 블로그 수익은 벤치마킹부터 시작한다. 잘 나가는 사람이나 제품을 분석해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창조하는 것이 벤치마킹의 목적이다.

 

블로그 벤치마킹이 필요한 이유

우리가 나쁘게 부르는 모방, 베끼기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추가해 다른 결과물을 만드는 게 신제품이고, 혁신이라는 말이다. 물론 이 단계에 주의해야 하는 것은 그대로 베끼면서 새로운 것이라고 스스로를 속이는 행위이다.

 

여튼 이 혁신 단계에 이르기 위해서는 벤치마킹이 필요하다. 블로그를 처음 하거나, 지지부진한 수익에 머물고 있다면 벤치마킹이 필요한 단계이다.

 

블로그 벤치마킹 찾는 방법

벤치마킹 대상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주제와 유사한 블로그와 잘 나가는 파워블로그이다. 이 블로그들은 우리의 경쟁 상대이자 동료가 되는 것이다.

 

벤치마킹 블로그를 찾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충족되어야 할 사항이 있다. 관련 주제에 다수의 글을 보유하고, 댓글에 소통이 원활하며, 다른 블로그와 뭔가가 다른 느낌을 받아야 한다.

 

그리고 벤치마킹 블로그를 5개 정도 선정한다. 너무 많은 블로그를 선정하면 오히려 혼란에 빠질 수 있다. 벤치마킹은 한 번에 끝나는 작업이 아니니 명심해야 한다.

 

블로그 벤치마킹 분석 방법

선정된 벤치마킹 블로그를 세세히 뜯어본다. 블로그 스킨 디자인, 광고 위치, 블로그 제목, 닉네임, 소개글, 카테고리, 포스팅 수, 포스팅 빈도수, 방문자 수, 댓글 수, 포스팅 글자 수, 글자 폰트, 포스팅 문체, 이미지 삽입 개수, 포스팅 레이아웃 등 다양하게 접근해보고 분석해본다.

 

이때 주의할 점은 분석으로 끝나는 게 아니고 자신의 블로그에 접목시킬 사항과 그렇지 않은 사항을 끌어내야 한다. 이 과정이 벤치마킹을 하는 이유가 된다.

 

벤치마킹하는 과정 중에 의문이 생긴다면, 검색을 해보거나 벤치마킹 블로거에 직접 댓글을 남긴다. 생각보다 친절한 답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결론

벤치마킹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가 남들과 다른 독특한 블로그로 변화해야 한다. 그 독특함은 남들이 쉽게 흉내 내지 못하는 무기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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