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

2020. 10. 14. 09:02카테고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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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식상한 주제. 돈 버는 블로그. 유튜브에 블로그로 수익 내는 방법은 자극적인 제목을 달고 생산되고 있다. 많은 직장인들이 투잡 개념으로 쉽게 뛰어드는 게 블로그다.

 

누구나 투자금 없이 돈을 벌 수 있다니 얼마나 좋은 세상인가. 유튜브에 수익성 블로그 영상들이 많다. 참고하면서 블로그를 운영하면 어느 정도 수익을 낼 수 있다.

 

레드오션. 유튜브와 더불어 블로그는 레드오션이다. 치열한 경쟁 속에 살아남는 자만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말이다. 하루에 3~4시간씩 투자해도 경쟁에서 밀리면 수익과 멀어진다.

 

물론 블로그 글쓰기 감각이 뛰어난 사람들은 예외. 블로그에 도전했다가 많은 사람들이 포기한다. 이 레드오션에서 살아남으려면 좋은 키워드로 꾸준히 글을 써야 한다.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


이 치열한 게임을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사람마다 다양한 이유로 운영한다. 필자는 블로그로 전문성을 키우고자 하는 목적이다. 그동안 관심 갖고 있던 분야를 연습장에 글을 쓰듯 하나씩 모아간다.

 

단순히 베끼기가 아니라 내 생각을 가공해 적는다. 글이 쌓이면 관심분야가 같은 방문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전문가에 가까운 지식을 쌓을 수 있다. 궁극적으로는 다양한 직업을 가질 수 있는 초석을 다진다. 물론 수익은 덤이다.

 

블로그는 마케팅으로 사용된다. 이제 제품 구매전 후기를 보는 건 당연한 행동이다. 그때 활용되는 게 블로그다.

 

때문에 기업과 판매자는 마케팅 용도로 블로그를 키운다. 블로그 성장에 따라 매출이 오르고, 제품 구매 피드백을 손쉽게 받을 수 있다. 기업은 작은 정보를 주고 더 큰 이득을 보는 셈이다.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


블로그는 수익 모델로 활용된다. 투자금 없이 블로그를 개설해서 재미있는 글을 작성하면 사람이 모인다. 심지어 열성팬까지 형성한다. 이렇게 쌓인 방문자들을 통해 수익을 발생시킨다.

 

맛집, 뷰티, IT 등 전자기기, 음식, 화장품을 소개해주고 별도의 금액을 받는다. 기업 입장은 인플루언서의 입김을 통해 자연스럽게 제품 홍보를 할 수 있어서 좋다. 당연 블로그 운영자는 돈 버니까 만족한다.

 

블로그는 광고판으로 사용된다. 인터넷을 하다보면 널린 게 광고다. 업체들은 이 광고로 먹고 산다. 대표적인 광고가 구글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다. 시스템은 이렇다.

 

블로그에 글이 발행되면 방문자는 특정 키워드로 검색해서 유입된다. 그 유입 키워드로 광고주가 자신의 광고를 매칭 시킨다. 이때 광고주는 금액을 지정하여 광고를 설정한다. 방문자의 클릭이 발생하면 구글과 블로거가 일정 비율로 광고비를 나눠 갖는다.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


블로그는 일기장으로도 활용된다. 여행, 음식, 일상 생활등을 담은 이야기를 쓸 수 있다. 소통하기 좋아한다면 여러 이웃과 이야기를 나누면 되고, 혼자만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글을 쓴 후 비공개 발행하면 된다. 매일 짧은 시간 글쓰기를 하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생각도 정리된다.

돈. 부업. 재테크. 돈버는건 정말 중요하다. 그러나 돈만 보고 블로그 하는 사람들 중 몇 프로나 버틸지 의문이다. 시간당 수익을 따져보면 절대 손해 보는 장사다.

 

그 시간에 잠을 자거나 노는 게 낫지 않을까. 아니면 알바가 어떤가. 그럼에도 블로그로 뭔가를 얻겠다고 생각한다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글을 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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